시베리아 횡단 급행 열차
상급 급행 열차 «러시아» № 001/002
(모스크바-블라디보스톡-모스크바)
운행 구간
모스크바-블라디보스톡-모스크바 철도의 역사는 1916년부터 오늘까지 약 9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러시아에 900개가
넘는 열차번호 중에 블라디보스톡-모스크바행 급행열차의 번호는 №1이고 모스크바-블라디보스톡행 급행열차는 № 2번호를
가지고 있다. 러시아 철도를 대표하는 열차라고 보면 될 것이다. 모스크바-블라디보스톡-모스크바 열차는 세계에서 가장 긴
열차 구간이다. 철도의 총 연장선의 길이는 9822 km이다.
모스크바 야로슬라브 역전
이 구간을 달리는 «러시아»명칭 급행열차는모스크바 «야로슬라브» 역을 출발하여 시베리아 수송열차 본선구간을 따라 일본
해엽 골든로가(골든 뿔이라는 뜻) 해변에 있는 블라디보스톡역까지 운행한다. «러시아» 열차의 객차들은 러시아기발을 상징
하는 삼색으로 되어있다. «러시아» 열차의 운행구간에는 14개의 주와 3개의 지역구, 1개의 자치주와 1개의 자치구를 통과
하며 16개의 큰 강 (볼가, 뱌뜨까, 까마, 또볼, 이르띄슈, 오비, 또미, 출릠, 예니세이, 오까, 쎌렌가, 제야, 브레야, 아무르,
호르, 우쓰리)을 통과한다. 열차는 블라디미르, 니즈니이 노보고로드, 끼로브, 예까쩨린부르그, 뜌멘, 옴스크, 노보씨비리스크,
크라스노야르스크, 이르크쯔크, 울란-우데, 치따, 벨로고르스크, 하바롭스크역과 기타 다른 러시아 도시들을 통과한다.
연해주 블라디보스톡 역전 (직접 찍은 사진)
운행구간 철도역전
기본 역전 : 14개 (러시아 급행 열차가 몇 십분 혹은 1시간 이상 정차하는 역전)
기타 역전 : 50개 (러시아 급행 열차가 1-5분 정도 정차하는 역전)
합계 : 64개의 역전 (러시아 동쪽끝에서 모스크바까지의 러시아 전구간이라고 보면 된다)
완행 역전 : 약 130개 역전 (모스크바-블라디보스톡-모스크바 완행 열차들이 정차하는 역전)
다음과 같은 역전들이 있다. (모스크바-블라디보스톡 급행 열차가 1-2분이라도 정차하는 역전들이다)
모스크바 야로슬라브까 여객 역전-블라디미르-고리끼 모스꼬브스키-끼로브-(발레지노)-뻬름-2-스베르들롭스크 여객-
뜌멘-(이쉼)-(마린스크)-(보고똘)-(아친스크 1)-크라스노야르스크 여객역-(자오죠르나야)-(깐스크-예니쎄이스끼)
-(이랄스까야)-(레쇼띄)-(따이세뜨)-(니즈네우진스크)-(뚤룬)-(지마)-(체렘호보)-(우쏠리에-씨비리스꼬에)-
(안가르스끄)-이르끄쯔크 객차 교환역-이르끄쯔크 여객역-(술유잔까-1, 바이칼)-울란우데-(뻬뜨로브스끼 자보드)-
(힐로크)-치따-2-(까림스까야)-(쉴까-빠스)-(쁘린스꼬바야)-(체르늬세브스끄)-(자바이칼스끼)-(질로보)-(모고차)
-(아마자르)-(예로페이 빠블로비치)-(우루샤)-(쓰꼬보로지노)-(마그다가치)-(뛰그다)-(쉬마놉스까야)-(스바보드늬)
-벨로고르스크-1-(예까쩨르노슬라브까)-(자비따야)-(브레야)-(아르하라)-(오블르치예)-(위라)-(비로비잔)-
하바롭스크-1-(뱌젬스까야)-(비낀)-(루체고르스끄)-(달리네레첸스끄-1)-(루지노)-(스빠스-달리니이)-(무츠나야)-
(씨비르쩨보)-우쓰리스끄-(우골리나야)-블라디보스톡 세베르니 역전들로 되어 있다.
참고 : 빨간 색으로 표시된 역전은 «러시아» 급행 열차가 물, 석탄, 연료 보충을 위하여 몇 십분 혹은 한시간 이상 정차하는
기본역이며 파란 색으로 괄호안에 있는 역전은 «러시아» 급행 열차가 1-5분정도 짧은 시간 정차하는 작은 역전들이다.
이 열차의 색깔은 삼색 즉 러시아 국기의 하양, 파랑, 빨강색이다.
운행 시간
모스크바에서 블라디보스톡까지의 운행 시간은 145시간 58분(6일 1시간)이며, 블라디보스톡 모스크바의 운행시간은
147시간 06분(6일 3시간)이다. 모스크바와 블라디보스톡 사이의 시간차는 7시간이며 이 구간의 날씨도 겨울에는 영하
60도(일부지역) 그리고 여름에는 지독한 무더운 날씨도 있다.
열차를 타고 여행하면서 러시아에 있는 수많은 고개마루, 경사면, 적환지점과 동굴, 산, 평야와 다리, 육교 등 모든 가설물들을
볼수 있다. 모스크바에서 출발하여 5276km 구간에서부터 207km 구간에 펼쳐지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깊은 바이칼호수의
맑은 물과 바다처럼 펼쳐지는 화려함과 아름다움을 감상 할수 있다.
혹독한 겨울 시베리아 벌판에 도착한 얼어터진 열차를 연상케한다
열차 구성
«러시아» 열차 구성에는 2개의 화물차와 1개의 우편차, 1개의 식당차, 1개의 지휘관리차, 상급객차(1급, 객차 절반은
비즈니스급) 1개, 이코노미 클래스 객차 1개, 일반 객차 2개와 2등급 객차(꾸뻬라고 함) 객차로 구성되어 있다.
참고 : 러시아 열차는 대개 상급열차(식사를 비롯한 모든 써비스가 보장되는 2인용 침대칸)과 2등급 열차칸(꾸뻬라고하며
한칸에 4명만이 탈수 있는 칸)이 있으며 3급 열차칸(쁠라스까르트라고 하는데 꾸뻬처럼 4명만이 탈수 있는 것이 아니라
칸이 따로 없는 공개된 열차칸에서 침대만 구비되어 있는 일반열차칸)으로 되어 있다. 그 외에 그냥 앉아서 갈수 있는 일반
열차칸 등 4개로 되어 있다.
여기가 바로 세계에서 가장 큰 바다의 호수 바이칼 호수다.
전문적인 서비스 기자재들이 갖추어진 최상급 열차는 모스크바에서 3,7,17, 21일 출발하며 블라디보스톡에서는 10,14, 24,
28일 출발한다. 이 열차에는 라디오와 어린이 놀이칸, 샤워실, 각종 전자기구, 다리미 등을 구비하고 서비스를 보장한다.
다음 보통급 열차는 매 달 모스크바에서 1,5,9,11,13,23, 25, 27, 29일날 출발하며 블라디보스톡에서는 8, 12, 16, 18, 20,
22, 26, 30, 2, 4, 6일날 출발한다. 최상급 열차와 보통열차에는 불구자들을 위한 객차가 마련되어있다. 열차객차 구성에서
객차 1,2,3,4번은 여객들의 수에 따라 덧붙여질 수도 달지 않을 수도 있다. 이 열차 객차17번은 정부의 공식적인 지시에 의하여
2009년, 2010년 평양-모스크바 행으로 되었다.
이런 풍경을 누가 호수라 하겠는가
서비스
열차 승무원들은 여객들이 장거리 여행에 불편이 없도록 모든 필요한 서비스를 봉사한다. 상급 열차에는 샤워실과 해어 건조기와
다리미가 구비된 치장실도 구비되어있다. 하루에 여러번 더운 음식을 보장하며 열차 티켓에 음식물이 포함되지 않은 경우 필요한
시간에 열차 식당칸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또한 열차 객차에는 냉장고, 전기히터, 전자렌지가 구비되어 있다. 또한 여객들의
안전을 위해 미크로 칩으로 되어 있는 카드식 열쇠가 있으며 화재방지 체계와 비디오 감시 장치가 되어 있다.
특등 2인실 룸 특등 2인실 열차 복도
참고: 위의 침대칸들은 그야말로 대단히 비싼 특실이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일반에서도 상급) 침대칸은 바로 승무원 옆에
있는 일반 꾸뻬가 일반적으로 통용 되고 있음. 정말로 러시아의 시베리아 횡단 열차를 타고 바이칼호수를 감상하며 모스크바까지
가보고싶다면 다른 것보다도 술을 어느정도는 마실줄 알아야 그나마 쉽게 여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함(본인의 경험적인 생각)
물론 독서도 할 수 있고 MP3음악도 들을 수 있고 DVD 영화도 볼 수있겠지만 한주일을 가야하는 기차여행은 그것으로 충분치 않다.
낭만에 넘쳐 쉽게 생각하고 할 수 있는 열차 여행이 아니라는 것을 염두에 두기 바람.
지루함과 고독을 견딜 수 있는 의지와 인내가 절실하게 필요한 여행이란점 염두에 두어야 한다.
본인도 2회정도 왕복했지만 제일 최고의 약은 보드카였음. 깰만 하면 취하고 취할만 하면 또 자고, 그러다 그것도 지루하면 책도
보고 음악도 듣고 그러다 다시 저녁이 되면 또 취하고... 아무튼 야생적인 기질이 필요한 여행이 아닐까 생각한다.
상급 2인실 품 일반 1등 2인실 룸
열차 여객실 관리원 일반 꾸뻬( 1등 침대) 4인실 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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